ITEM/IT

삼성 갤럭시 폴드3 언팩 행사, 드디어 17일 예약 판매일

성태 2021. 8. 12. 05:46

요즘 삼성이 치이고 있죠.
프리미엄 스마트폰시장에서는 애플과 중국에
그리고 반도체는 대만에..

뭐 그래도 아직 삼성이니까!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우리나라 기업 중 대표 기업인 만큼
여러가지방면에서 대책을 세우며
멋진 아이템을 내놓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폴더블 시장에서는 삼성이 압도적으로
달려가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

폴더블을 사려면
무조건 삼성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2를 잠깐 대여 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정말 구매직전 까지 갔는데,
참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갤폴드3도 또한번 사고 싶은 욕구가 드네요.
가장 구매욕구 뿜뿜오게 한 것은 펜인데
자세한 내용을 다루며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뭐 이미 갤럭시 언팩행사 전에 유출된 것이 거의 사실이었지만요.
김 살짝!빠졌지만

작년에 갤폴드2가 뭐 갤폴드1에 비해
가려운 부분을 긁어 해소해서 나왔다면,
이번 갤폴드3는 아.. 여기서 더 추가 할 것이 있을까?
라는 느낌으로 나왔네요.
그만큼 다 넣어줬고, 예상한 것들이 다 들어가 있었습니다.

갤럭시 폴드3 디자인

왼쪽이 갤폴드3 오른쪽이 갤폴드2 비교

외관입니다.
이전세대보다 가로 세로 비율이 살짝 작아졌습니다.
세로 158.2 가로 128.1으로 바뀌었습니다.
무게가 중요한데..
갤럭시 폴드3 무게도...

용량

256 한가지로 나왔는데
이번엔 256과 512 두가지로 나오네요.

색상

미스틱 실버와 블랙이었는데

갤럭시 폴드3 색상은 팬텀블랙, 팬텀그린, 팬텀실버로 3가지로 출시 합니다.

그리고 전작에 비해서
내구성을 강화했다고 하네요.

이건 있으면 좋겠는데 싶은 것들이 추가되었네요.

폴더블이지만 방수기능 지원

어느순간부터 방수가 안되는 폰이 없어졌죠.
핸드폰 이라면 생활방수가 기본인 시대에 살고 있는데,
폴더블 폰은 구조적으로 방수가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삼성이 해냈네요. 폴더블이지만 방수가 되는 폰.
IPX8 등급입니다.!

S펜 지원

역시나 갤폴드2때 큰화면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s펜이 없는 것을 많이 아쉬워했는데, 이번엔 들어갔네요.
대신 함께 가지고 다니려면 이렇게 케이스를 이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지원하는 s펜은 갤럭시s펜 폴드 에디션이나 s펜 프로만 사용해 달라고 합니다.
화면 손상방지를 위해

카메라 안보이지?

아직도 노치? 아직도 노치를 쓰냐고 비웃듯이
이번엔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아래로 넣어버렸네요.
이런 걸 보면 정말 대단 합니다.

그렇다면 카메라의 스펙은?

후면 카메라는 전작과 같은 1,200만 화소 입니다.
조리개 값을 통해 변화를 주었는지,
다음 세대 센서를 변화 했는지 모르겠지만
확실 한건 화소는 그대로네요.
스마트폰에서 화소 숫자 경쟁 하는 걸 좋아 하지는 않지만..
이번에도 갤폴드는 카메라보다는 다른 것에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ONE Ui

갤폴드는 정말 특이하죠?
열었을 때 닫았을 때 화면을 분할 했을 때 전체 화면으로 사용할때
모두 다른 비율을 가지게 됩니다.

갤폴드2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아무래도 인기가 없는? 사람들이 덜 사용 하는 앱에서는
호환성이 약간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것을 UI로 잘 만들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얼마나 이전 세대 보다 노력했는지
사용해 보고 싶네요.

새로운 디자인의 톰브라운 에디션 !

갤폴드 2때는 실버의 톰브라운 이었다면.
이번 갤럭시폴드3는 화이트 톤의 톰브라운 이네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또 다시 예약에 몰릴지..!

얼른 실물을 만져볼 수있으면 좋겠네요.

그렇다면 갤럭시 폴드3 출시일은?

사전 판매는 8 17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달리세요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