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튀르키예는 리라환율이 왔다갔다 너무 심합니다. 
그래서 1년 전 정보 2년 전 정보를 보고 갔다가 이상한 사람 취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현지 유심가격

지금 제가 여행하는 시기는 2024년도 6월입니다.
이스탄불 공항에 유심은 비싸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탁심공원까지 나와서 유심가격을 알아봤습니다.
 
깜짝 놀랐습니다. 
200리라 300리라라고 들었는데,
20기가에 800에서 1000리라였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가격은 250정도였는데? 라고 말하니까
그거 아주 예전가격인데 라고 하는 겁니다.

지금 터키환율을 보면
1,000리라면 4만2천원
800리라면 3만4천원입니다.
 
20기가에 3만 5천원에서 4만원인 것 입니다.
 
제가 5곳을 방문했는데 .. 그런 걸 보니 .. 
이 가격대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원하면 더 저렴하게 준다고 하는데도 있었어요. 
(그래도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탁심이 여행자들이 많이 가는 곳이여서 가격이 다른건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  지금은 이 가격대 라는 것 입니다.
 

이심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치면.. 이심이 훨씬 저렴합니다.
튀르키예 여행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이심추천드려요.
 
특히 저는 유심사를 사용했는데,
유심사가 현지 유심보다 가격도 좋습니다.

20기가인데 현지에서는 거의 4만원 입니다. 
하지만 유심사에서는 
유럽 33개국 매일 2기가 10일 이용했는데요.
2만원 이었습니다. 
 

 
 
튀르키예 여행 시 특히 유심사를 추천드리는 이유를 밑에서 또 말씀드릴께요. 
 
 

튀르키예 유심 사기

튀르키예 유심칩사기가 요즘 많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남은 유심을 줘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럼 몇기가 사용하다가 정지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유행하는 사기는 따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객에게 이런 경유는 너무 난감하죠.
그래서 더욱이 한국에서 미리 유심이나 이심을 사서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바로 공항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터키의 3대 통신사

터키의 3대 통신사를 이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Turkcell 투크르셀 (툭셀) 
2. Vodafone 보다폰
3.TurkTelecom 투크르텔레콤
 
Turkcell이 가장 안정적인 1등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현지에서 유심가격을 알아볼 때 가장 이 통신사만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이 통신사가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가격이 살짝 더 나가더라고요.
 
유심사 이심을 추천하는 이유는 가격과 1등 통신사 때문입니다.
위에서 가격은 말씀드렸듯이 지금은 이심이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심같은 경우에는 보통 로밍망이기 때문에 우리가 통신사를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정해진통신사를 사용해야 합니다.
 
 

유심사를 사용하니 로밍망 통신사가 Turkcell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심 켜고나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장 잘 터지는 통신사를 사용 할 수 있다니요!!
터키는 넓습니다. 이동하는 동안에는 안터질 수도 있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1등 통신사가 되는 이심을 추천드립니다.
터키 이심 사용하실 분들은 유심사를 추천드려요.
 
아래는 제 링크립니다. 20퍼센트 할인받고 이용보세요.
(Turkcell이어서 추천드립니다. ㅋㅋ )
 

 
 
 
저도 네이버에 1일 짜리 이심을 사고, 현지에서 유심을 사려고 했던 여행자로써 
지금 여행에서는 유심을 추천드릴 수 밖에 없네요.
1일 짜리 이심은 TurkTelecom 이었습니다.
 
 
이제 카파도키아로 떠나는데 
1등 통신사인만큼 셀룰러 이상 없이 잘 다닐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