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날 갑자기 핸드폰이 안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도 주말에요...

 

제가 연휴에 생긴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대처방법을 공유해드려요. 

 

정말 어느날 갑자기 이렇게 되었습니다.

 

저는 알뜰폰을 사용합니다.

리브M 이어서 평일이면 국민은행에서 유심을 받을 수 있지만

연휴기간에는 국민은행이 안하기 때문에 유심을 새로 구하는 것도 쉽지 않아서 이 방법 저 방법 시도해봤습니다.

 

저 같은 알뜰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의 공통된 문제라고 보여지는데요.

제가 한 방법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유심을 넣었다가 다시 넣어본다.

사실 이 방법 그냥 할 수있는 방법이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이 유심 넣고 빼는 것을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없을 것이고, 저처럼 밖에서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 이 것을 대체 할 수 있는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클립을 이용했습니다. 클립을 펼쳐서 구멍에 넣으면 유심트레이를 뺄 수 있습니다.

아님 샤프를 이용하셔도됩니다. 샤프에 앞에 튀어나온 부분을 이용하면 쉽게 유심트레이를 빼낼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본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설정> 일반 > 전송 또는 아이폰 재설정 >재설정 > 네트워크 재설정

 

이렇게 했을 때 핸드폰이 다시 될 수도 있으니,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3.유심을 구매한다. 

저는 위에 두가지 방법을 모두 시도해봤는데, 모두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유심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리브엠 모바일을 사용 중이었습니다. 

이마트 24에 가면 모두의 유심을 구매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마트 24에 가면 유심이 있다고 물어보니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엄청나게 유심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중에서 '모두의 유심'을 사면 된다고 리브엠 홈페이지에 써있어서

모두의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모두의 유심 이용가능한 것들이 써져있습니다.

유플러스 통신사를 사용하는 알뜰폰은 거의 다 사용가능한 것같습니다.

 

개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유심이 들어있습니다.

모두의 원칩 유심이라고 합니다.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들은 다 사용가능한 유심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유심의 번호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리브엠 앱에서 등록하면 됩니다.

KB국민 인증서 또는 신용카드로 인증하면 됩니다.

 

 

 

저는 1번 2번이 되지 않아서 결국 유심을 다시 구매해서 새로 넣으니.. 되더라고요. 하.. 이렇게 유심이 어느날 갑자기 안되는 일이있다니요..

좀 황당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유심이 망가지는 것 같아서 이렇게 제가 실제로 겪으며 해결한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다시 셀룰러가 되니 행복하네요. 자동차 키가 핸드폰이어서 자동차 문도 못열번 했었거던요. 다행히 잘 해결되어서 차타고 귀가했습니다.

 

유심 오류를 겪다보니 이심을 구매해야 할 이유가 더 생겼네요.

여행 할 때만 사용했는데, 이제는 여행 할 때 유심을 더더욱 안가지고 가고 싶네요.

 

2023.10.04 - [Overseas_trip] - 이심(e-sim) 이벤트로 최저가 구매해요. 핀다이렉트 로밍패스로 저렴하게 구매해봐요.

 

이심(e-sim) 이벤트로 최저가 구매해요. 핀다이렉트 로밍패스로 저렴하게 구매해봐요.

광고 아니고요. 제가 해외여행을 많이 하다보니까 찾아낸 방법입니다. 이벤트 중이어서 이런 방법을 이용하면 가장 저렴하게 이심(e-sim)을 구매 할 수있더라고요. 해외 여행시 필요한 이심을 저

kimseongtae.tistory.com

 

 

2023.08.27 - [Overseas_trip] - 이심(e-sim) 사용법, 여행 시 왜 우리는 이심을 사용해야 하나?

 

이심(e-sim) 사용법, 여행 시 왜 우리는 이심을 사용해야 하나?

요즘 여행 많이 다니시나요? 저는 코로나 이후에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2022년 방콕을 시작으로 삿포로, 오사카 등등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코로나 전과 후 여행의 가장 큰 차이가 무

kimseongta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