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월 15일 새벽2시 애플 이벤트가 온라인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역시 실시간 온라인으로 들으니, 한글자막이 나오더라고요.

그렇지만, 별로 관심이 없는 애플휘트니스나 애플 티비에 관련 된 것들도 어쩔 수 없이 들어야 하더라고요.

애플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 중 하나로
아이폰 발표는 매년 들으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실시간 라이브는 중간에 많이 놓치고
결국 자막 없이..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으로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올라오는 경우는 한글 자막은 없고
영어 자막만 있더라고요.

아쉽습니다.
이벤트 끝나고 올려주는 동영상에 자막도 같이 넣어주면 좋을텐데..

근데 시간이 지나면 다시 한글자막도 넣어주는 것 같긴 하던데요?
어찌되었든 이번 발표 중 제가 제일 관심 있어 하는 아이폰 13 중에서 프로 라인 업에 대해서 살펴 보려고 합니다.

팀국이 아이폰 프로를 소개 한다고 하고 있죠.


아이폰 13 프로에서 달라진 점

-카메라의 하드웨어적 변화
-동영상 촬영시 시네마틱 모드
-prores video
- 사진 스타일 의 변경
- A15
- 배터리 향상

위 사진이 아이폰 13 프로의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준 것입니다.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색상

아이폰 13 프로의 색상은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색상인
시에라 블루 까지 총 4가지 입니다.

시에라 블루가 이번에 새로나온 색상이어서 그런지
아이폰 13 프로를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모두 이 제품으로 소개하네요.

역시 프로제품 답게
빛나는 스테인레스로 색상을 잘 뽑은 것 같아요.

로즈골드도 나온다고 했는데, 없어진 걸 보면 ?
나중에 추가 될 수 도 있을 것 같은 희망을 가져봅니다.
출시 전 루머로 로즈골드 색상이 제일 마음에 들었거던요.

아무튼 이번에도 역시 애플이구나 싶게 컬러를 뽑아 낸 것 같습니다.

노치가 완전 없어지지 않았고, 약간 작아졌다고 하네요.

더 견고한 액정으로 핸드폰을 보호한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역시 맥세이프가 있죠.
맥세이프가 되는 제품을 또 사야해?라고 싶지만 ..
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쓰면서 맥세이프의 편함을 느낄 수록
맥세이프 되는 제품들로 꾸려 나가게 되드라고요.
그래서 역시 13에서도 중요한 기능 중 하나로 소개를 하고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와 프로 맥스의 사이즈

아이폰 13 프로는 6.1인치
아이폰 13 프로맥스는 6.7인치 입니다.

전 세대인 아이폰 12 프로와 프로맥스와 동일 한 사이즈 이네요.

퍼포먼스의 향상으로 동영상기능과 게임을 더 즐겁게

새롭게 설계된
A15바이오닉 칩을 사용해 더욱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그래픽 성능은 50퍼센트나 빨라 졌다고 자랑하네요.

역대급 아이폰 이라는 점도 뺴놓지 않습니다.
뭐 항상 발표때 마다 하는데 …
문구를 잘 읽어보면 역대급 그래픽 성능의 스마트폰이라고 하네요.
어떤 스마트폰보다 그래픽 처리 능력이 좋다고 자랑 하고 있습니다.

M1에서도 느껴졌지만 이젠 애플이 만드는 칩셋에서 그래픽 성능은 압도적으로 앞서 나가는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는 더 밝게 그리고 더 부드럽게

1000니트로 밖에서도 아주 밝게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애플워치가 1000니트였으니 애플워치정도 되는 시인성을 밝은낮에도 보여주겠네요.

그리고 드디어 들어갔습니다.

120Hz !

아이폰 12에도 들어간다는 말이있었는데,
빠졌었죠?
이번엔 들어갔습니다.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가변적이죠.
필요한 경우 120Hz
필요없는 경우는 10Hz까지 낮춘다고 하네요.

뭐 이건 아이패드도 이미 이렇게 지원하고 있긴하죠.
배터리의 성능을 위해서요.

하지만 애플은 A15를 통해 더 잘 구현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카메라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진에 대한 부분과
동영상에 대한 부분이 있는데,

12에서는 사진에 대한 부분이 초점이 맞춰 졌다고 한다면
이번 13에서는 동영상에서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네요.

3개 모두 새로 설계된 렌즈

렌즈가 3개가 모두 변경 되었습니다.


망원 렌즈
77mm의 화각의 렌즈를 쓰게 된다고 합니다.
드디어 망원다운 망원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50mm나 55mm는 카메라 계에서는 망원보다는 표준에 가까웠죠.
핸드폰 카메라가 보통 22mm 나 24mm 정도의 화각을 기본적으로 사용하다보니
50mm카메라 렌즈가 망원이라고 불리게 되었지만..

카메라 계에서 80mm화각은 인물사진에 잘 쓰이는 망원계열의 렌즈인데
이 정도 되는 화각이 핸드폰에 들어와서 반갑네요.
표준인 50mm대가 빠진 건 아쉽지만요.


초광각렌즈
이전 시리즈에서 초광각렌즈는 광각렌즈에 비해서 어둡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조리개를 1.8로 맞추고 최대 92%까지 빛을 더 받아 찍을 수 있다고 하네요.

광각렌즈
기본렌즈죠.
조리개를 1.5 까지 내렸네요.
저조도 상황에서도 물리적으로 최대한 밝게 빛을 받아들이겠다는 애플의 의지가 보입니다.

이러다가 정말 1까지 내려오겠네요.

마크로 기능의 탑재

저는 음식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가까이가면 초점을 놓쳐버리기 때문에 더이상 가까지 다가가지 못합니다.

그런데 역시나 애플.. 가려운 곳을 긁어주네요.
마크로 기능을 넣어 더욱 가까이서도 초점을 잃지 않게 했습니다.

진짜 카메라에서 되는 기능을 다 넣어주네요.
이러니 카메라 시장이 점점 매니아층으로 빠지는 것 같습니다.

포토그래픽 스타일도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일단 영상으로는 잘 모르겠고
실제로 찍어보고, 수정해봐야 어떤 것인지 알겠습니다.


이번에 정말 기대되는 비디오!


사진에서는 인물모드라면
영상에서는 시네마틱모드가 생겼습니다.

아웃포커싱을 주는 것인데,
거기서 멈추지 않고
AI가 분석해서 어느곳에 초점을 맞출지를 정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기능이어서 그런지
시네마틱 모드에 매우 많은 시간을 할애 합니다.

앞에 있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다가

뒤에있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조리개 값도 바꿔가며 뒤에를 얼마나 흐리게 할지 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더 오래가는 배터리

아이폰 13프로맥스는 전작보다 1.5시간이나 더 갑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 배터리는 2.5시간 늘어난다고 합니다.
아이폰 12프로 맥스를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데,
하루종일 써도 100%로 충전해서 나오면 하루에 다 쓰기 힘든데, 2.5시간이나 추가 된다니요.. 허허
출퇴근 시간이 길어 배터리 부족하신 분들에겐 희소식 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13프로 가격은?

용량은 128 256 512 그리고 1테라 까지 나옵니다.


아이폰 13프로 가격은
국내 가격 1,350,000으로 시작합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 가격은 1,490,000 으로 시작합니다.

아이폰 13프로 맥스 1T는 200만원이 넘네요..


아이폰13 출시일은 10월 1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어디서 나온 정보인지 모르겠지만.. 다들 10월 1일이라고 하네요?? ㅋㅋ)

아이폰 12프로와 아이폰 12프로 맥스는 단종이네요
아이폰 12는 계속해서 판매하네요.

아이폰 12 프로맥스 쓰는데,
왜 13프로 맥스가 가지고 싶을까요?
비디오 시네마틱 모드가 너무 쓰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