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드 디자인과 이벤트는 저번에 설명해드렸습니다.

출시전에 이벤트를 먼저해버리네요.

 

 

 

 

이번엔 쏠트래블카드를 어떻게 신청하고 

어떻게 출시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쏠트래블 혜택 정리

환율우대 100퍼센트, 공항 라운지 무료. 해외결제 및 인출 수수료 면제, 가맹점할인

 

지금 SOL 트래블 카드가 기존의 트래블 카드들(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토스뱅크)에 비해 주는 혜택은 

다양한 혜택아닐까 싶네요.

 

기존에 카드들이 그렇듯이 현지통화로 결제 되고,

카드수수료 면제는 똑같이 들어있죠.

 

그럼 혜택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체크카드 쏠트래블은 연회비가 없습니다.

 

해외 이용 할인 프모로션

 

 

일본 3대 편의점 결제일 5%할인됩니다. 

일본내에 위치한 패밀리마트, 로손, 세븐일레븐에서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하며, 입점매장, 상품권구매와 같은 경우는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편의점 내 atm 역시 할인 되지 않습니다.

 

월 한도는 5,000원 입니다.

100,000원 사용하면 5퍼센트할인받으면 5천원입니다.

즉. 편의점에서 십만원 사용해야 한도가 되네요.

 

 

베트남에서는 그랩과 롯데마트가 할인됩니다.

 

롯데마트는 월 3천원 한도로 5%할인 가능합니다.

베트남에 위치한 롯데마트로 오프라인매장만 가능합니다.

일무 임대매장의 경우에는 불가능하다는 조건이 있네요.

 

그랩도 월 3천원까지 5%할인 가능합니다.

단, 베트남 내에서의 그랩만 가능합니다.

 

롯데마트 그랩은 각각 

6만원 사용하면

5퍼센트 할인 받아 3천원 이니 

6만원까지만 5%할인해주네요.

 

 

미국에서 스타벅스를 방문할 경우 매월 5퍼센트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그런데 이것도 한도가 5천원 까지네요.

즉. 100,000원 사용해야지 5천원 할인을 받을 수있네요. 

 

 

위의 할인은 프로모션이기 때문에 

26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됩니다.

전월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제공되나

신한은행의 사정상 일찍 종료 할 수 있다고 통보하네요.


 

라운지 이용 혜택

더 라운지 이용혜택을 1-6월에 1번

7-12월에 한번 혜택을 줍니다.

 

 

라운지 혜택은 전월실적 30만원이용시 제공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더라운지 어플에 들어가서 

쏠트래블카드를 등록하여

라운지이용권을 발급 받을 수있습니다.

 

 

 

 

국내체크카드 혜택

 

 

국내 편의점 4곳에서 할인가능하고, 대중교통은 1퍼센트 할인해줍니다.

이 혜택은 모두 전월실적 30만원이 필요합니다.

 

 

마스터 트래블 리워드

분기마다 바뀌는 이 혜택은 해외 다양한 여행지를 다니면서 

쏠 트래블 카드로 결제시 

최대 10%할인을 제공합니다.

가맹점은 약 400개 정도라고 하며, 

분기별로 가맹점이 바뀐다고 합니다.

 

 

MTR 회원가입을 하고  사용하고 리워드를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고 합니다.

 

 

신한카드에서 자세한 설명을 유튜브로 만들어놨네요.

https://youtu.be/N_rARxAzeGY?si=U6K6aFNtwpYjJwjY

 

 

자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그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쏠트래블 신청 방법

솔트래블 체크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한 은행 외화통장을 만들어야합니다.

기존의 외화카드는 가능하지 않고

SOL트래블 외화예금 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존 통장과는 다르게 

외화송금은 안되고 신한은행 어플에서

외화 전환만 가능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솔트레블 외화예금신청을 해야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캐릭터 카드의 경우에는 1천원의 발급비가 추가됩니다.

 

가입시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외화별로 이자를 지급해주네요.

가입 통화는 위와같습니다. 

이자율은 USD는 연2퍼센트 EUR은 연1.5% 그밖의 통화는 0? 없네요.

 

그리고 분명 홍보할때는 환율우대 100퍼센트라고 홍보한 것 같은데..

상품특징에는 입지급시 환율 우대 50퍼센트 적용된다고하네요??

 

1일 입금 한도는 10달러 - 5000달러네요.

출금한도는 50,000달러입니다. 

계좌 최대 잔액 한도도 모든 통화 합산하여 50,000달러입니다. (약 6천만원정도네요.)

 

 

이벤트를 통해 우대이자율을 적용한다고 되어있네요? 

그럼 이벤트를 통해서 100퍼센트 환율우대를 해주는 것이고 언제든지 이벤트 만기를 통해서 

100퍼센트 환율우대를 없애신다는 것인지.. 조금 헷깔리네요.

 

 

 

절차를 계속 마치면 다시 트레블 체크카드를 만들 수있습니다

 

모두 마치며 카드는 발급되고 

두가지 계좌가 형성됩니다.

 

 

 

저는 이제 카드만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트래블 3종 (토스, 트래블월렛, 트레블로그) 와 새로나온 신한 솔트래블 체크카드에 대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