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가 마무리되면서, 올해 여행을 되돌아 봤습니다.

올 한해 동안 여섯 번의 여행을 떠났는데, 그중 2달에 한 번씩은 해외여행을다녔습니다.

올해 모든 여행에서 저는 eSIM을 활용했습니다.

eSIM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가격이었습니다.

 

그리고 각 나라에 맞는 최적의 eSIM을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번 도쿄 여행을 위해선 로깨비를 통해 eSIM을 구매했습니다.


일본에서는 5G 로컬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비용도 합리적입니다. 

유심카드와 달리 물리적인 카드가 아니라 이메일을 통한 QR코드 등록으로 활성화되기 때문에, eSIM이 더 편리합니다. 

 

도쿄 5g 이심 (일본 이심)

보통은 lte속도/3G를 제공하는 나라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도쿄여행을 준비하면서 로깨비를 들어가보니 5G로컬망을 제공하더라고요.
 
확실히 일본여행을 많이 가서 그런지 이런 앞서가는 서비스는 일본부터 제공해주네요.
아님 일본도 IT의 도시여서 5g가 잘 깔려있어서 그런지 ..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이 너무 좋네요.
 

특히 도쿄는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중 하나로, 일본의 IT 기술력 덕분에 앞서가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LTE  차이가 없어서 5G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5G eSIM 가격 및 옵션

일본의 5G eSIM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500MB, 1GB, 2GB, 3GB 등의 옵션이 있으며, 사용량이 많아질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
 
 

 
확실히 많이 사용할수록 가격이 엄청 비싸지네요.
 
 

나의 선택: 5일간 도쿄 여행을 위한 eSIM

그럼 제 일정에는 어떤 것을 선택할까요?
저는 5일 도쿄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5일간의 도쿄 여행을 위해, 저는 8,900, 13,500, 17,200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경험상(올 1년동안 3번 일본여행을 다녀옴) 일본 여행 2GB 충분하므로, 저는 13,500원짜리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여행 중에는 주로 유튜브 시청이나 구글 , 블로그 검색 등을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니 정도면 적당합니다
 
 

 

 

eSIM 선택시 고려사항과 결론적인 추천

로컬 네트워크가 제공되는 eSIM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컬 네트워크가 아닌 경우에는 주로 인근 국가의 로밍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로깨비에서는 일본의 로컬 5G LTE 네트워크를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또한 앱을 통해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500 할인 혜택도 받을 있으니, 해외여행 eSIM 사용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https://rokebi.page.link/K3rT1cVXwJhhEMAy6

 

로깨비캐시 500p를 보냈어요.

어쩌면 당신의 해외여행 데이터는 공짜!?

rokebi.page.link

 
 
유심사용법에 대해서는 제 이전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8.27 - [Overseas_trip] - 이심(e-sim) 사용법, 여행 시 왜 우리는 이심을 사용해야 하나?

 

이심(e-sim) 사용법, 여행 시 왜 우리는 이심을 사용해야 하나?

요즘 여행 많이 다니시나요? 저는 코로나 이후에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2022년 방콕을 시작으로 삿포로, 오사카 등등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코로나 전과 후 여행의 가장 큰 차이가 무

kimseongta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