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초 오션뷰카페, 보사노바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161
⏰ 09:00-24:00

강릉에 보헤미안커피, 테라로사 처럼 맛있는 커피를 먹으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 라고 여행을 하며 고민을 하게 되었다.

 

속초에서는 어디로 가야 맛있는 커피를 먹을 수 있을까? 

선택한 커피집 보사노바.

보사노바도 강릉안목해변에서 커피로 시작되었는데, 

이 곳 속초해변에도 지점이 있어 바로 방문 하였습니다.

 

보사노바 속초 건물외관 뒷편

역시 대형 카페 답게 건물이모두 카페네요. 

4층 까지 되어있는 카페이고,

뒤쪽으로는 넓은 주차장이 위치 하네요. 

보사노바 속초 주차장

아무래도 도시가 아닌 곳에서는 어딜 가든 차로 이동하게 되고, 

이렇게 여행객들이 방문 하려면 주차 시설은 필수죠. 

 

평일 낮시간에 식사(비오네칼국수) 후 방문하였는데, 널널하게 주차하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아침겸점심으로 먹었던 비오네칼국수 포스팅입니다. 

2021.10.10 - [Korea_travel] - [속초 맛집] 속초에서 홍게 장칼국수 먹고 가야지! 비오네 칼국수

 

[속초 맛집] 속초에서 홍게 장칼국수 먹고 가야지! 비오네 칼국수

속초여행 둘째날 아침 어제부터 비가왔는데 오늘도 비가오네요. 영동지방만 비가 오던데ㅜㅜ 슬프네요. 오히려 수도권은 안오고.. 체크아웃 하고 비가오니…. 밀가루가 땡기네요 ㅋㅋ 그냥 밀

kimseongtae.tistory.com

 

뒷문으로 들어가면 

강릉에서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 답게, 다양한 커피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보사노바 속초 메뉴판

계산대 옆에서는 계속해서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리고 계시더라고요.

옆쪽에는 빵이 있는데, 빵의 종류는 생각보다….흠 ㅋ 

없었습니다. 그래도 그냥 커피만 먹기보다는 같이 먹는게 좋으니, 2개 정도 같이 골라 윗 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마감 한시간 전부터는 무료 테이스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카페 공간 

2층부터 4층까지가 카페공간인데, 

 

4층의 1/3은 좌식공간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2/3은 밖을 내려다 볼 수있는 공간입니다.

4층 좌식공간
4층 테라스 공간

제가 간 날을 비가 와서 여기서 커피를 즐길 수 없었지만,

비가 안온다면 밖에 앉아 소나무와 함께 바다향기 맡으며 커피를 마시면 즐거울 것 같아요.

3층과 2층은 카페 공간인데, 

3층은 특이하게 생긴 공간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가운데에 떡 하니.. 의자겸 테이블이 있는?

 

벽을 등받이 삼아서 앉을 수 있는 공간

 

 

2층이 조금 더 대중적인 의자와 테이블이 있는 카페 공간으로 보입니다.

2층 내부

3층도 널널하고, 2층도 널널 하였기에

등받이가 있고, 쇼파 처럼 기대 있을 수 있는 2층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커피 ! 케냐를 이용해 아이스를 마셨는데, 

역시 아이스는 케냐죠 싶을 정도로 향을 많이 머금은 커피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이 것만 찍고 커피 사진은 하나도 안찍었네요..? 

왜일까요?ㅋㅋ

 

스타벅스에서도 오늘의커피 즉 아이스커피를 만들 때는 케냐를 선호하잖아요. 아무래도 산미가 적절해서 아이스로 만들면 청량감을 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시원하게 마시고, 

뜨거운 커피 까지 한 잔 더 했습니다.

그리고 빵 종류가 많이 없어서 딱딱 하고 말라 있을 것 같아서 살까 말까 한 빵이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앙버터 ㅋ 오! 맛있네요. 기대를 안하고 먹어서 그런지.. 

수도권 대형카페에서 만드는 맛보다 맛있었습니다.

버터 때문인가? 팥 때문인가?

 

 

나가는 길에 1층을 자세히 보니,

1층에서는 커피도 주문 받지만, 

원두도 팔고 있고, 

커피 관련 용품도 팔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1층 한켠에 강아지와 함께 카페에 방문했을 때 

쉬다 갈 수 있는 공간이 있더라고요.

강아지와 여행을 즐기다 가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고요.

 

정리

비가와서 아쉬웠지만, 

커피 먹는 날에는 비가 또 와줘야 분위기 있지 않습니까? 

큰 창문으로 비오는 것을 보며 속초해변의 방풍림과 해변을 볼 수 있는 로스터리 카페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