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여행로 인해 작년 2월 해외 여행이 멈췄다. 

언제부터 여행을 갈 수 있을까? 

요즘 여행 유튜버들을 보면 여행을 가는 것 같다. 

내가 자주 보는 유투버들 곽튜브, 트립 콤파니

트립콤파니를 보니 태국에 가있다!

트립콤파니 유튜브 화면

곽튜브는 어디에 가있을까?

곽튜브 에티오피아로 출국하기 중에서 
곽튜브 에티오피아로 출국하기 중에서 

 

이렇듯 많이 여행을 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언제 갈 수 있을까? 

5월 5일 부터 질병관리청은 예방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은 자가격리 면제를 해준다고 합니다.

즉. 능동감시자가 되는 것 같습니다.

공지사항은 

5월2일 자로 작성 되었으며,  5월 5일 입국자 부터 적용이 됩니다.

제목은 [국내 예방접종완료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가능 안내] 입니다.

 

질병관리청에 내용이 올라와있는데 제가 먼저 정리해 말씀해드리면,


언제 : 21년 5월 5일 입국자 부터

누가 : 코로나 백신을 맞고 2주가 지난 사람

2회 접종이 필요한 경우는 2차 접종 후 2주가 지난 사람
1회 접종이 필요한 경우는 1차 접종 후 2주가 지난 사람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는 2회 접종까지 하고,
얀센은 1회 접종입니다.

무엇을 해외여행 후 입국시 자가격리를 면제

어떻게 
입국시 코로나 검사가 음성이고,
임상증상이 없으면 능동감시자
6-7일에 다시 검사, 12-13일 다시 검사 해서 모두 음성이면

14일 되는날 능동감시자 해제라고 합니다.


단. 예방접종증명서를 가지고 있거나, 시스템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경우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접종을 한 경우 확실하게 알 수 있으니 국내에서 맞은 사람들은 가능하고,
해외에서 맞은 사람들은 어떻게 처리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몇몇 국가는 자가격리면제가 안된다고 하는데, 
변이 바이러스 유행국가에서 입국 한 경우라고 합니다.

 

아래는 질병관리청에 올라온 공지사항 본문입니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

 

예방접종증명서는 어떻게 확인하나? 

COOV 질병관리청에서 만든 어플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라는 어플입니다.

COOV 라는 어플입니다. 

저는 3월에 2차 접종 까지 완료해서 

이렇게 ' 2차 접종 완료 ' 라고 뜹니다.

 

방법은 어플은 다운로드 받은 뒤

개인 인증을 하게 되면 이렇게 증명서를 볼 수있습니다.

 

 

 

 

접종 맞은 곳과 차수와 일자 모두 다 알 수 있다. 

 

그럼 해외 여행은  언제 부터 갈 수 있을까? 

질병관리청에서 허가는 했지만, 

아무래도 사회 분위기가 위험한 행동을 한다는 느낌이지요?

업무 때문이 아니라, 놀러가는 것이라면 

저도 아직은 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맞고 

집단감염예방을 위한 틀이 갖춰져야 나 갈 수 있지 않을까하네요.

 

 

모더나가 3분기 부터 2천만명 접종을 한다고 하니

4분기는 되어야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시기가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