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음악을 듣기위해 영상을 보기 위해서 구독은 하나 정도는 하고 계시죠?

제가 처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것은 멜론이었던 것 같은데요. 그당시에 매달 돈을 지불하는 것에 대한 인식은 그다지였던 것 같은데요. 요즘은 인식이 바뀌어서 무조건 하나씩 있죠? 특히 영상분야에서는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아마존 프라임, 디즈니 플러스, 티빙, 애플티비까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저는 아주 오래 전부터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 하고있습니다. 어떤 카드로 결제되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요. 요즘과 같은 구독 시대에 정말 많은 카드들이 구독 서비스를 할인해주거나 적립해주고 있는데, 저 역시 할인되는 카드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겸사겸사 결제카드를 변경하였습니다.

유튜브 결제카드 변경 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 한 뒤,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누르고, 구매항목 및 멤버십을 클릭, 

그리고 멤버십 관리 클릭 ,  결제카드 수정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어려운 것은 없죠? 그리고 내가 원하는카드를 등록 해주면됩니다.

저는 신한더모아카드를 소유하고 있어 더모아 카드를 등록하려고 합니다.요즘엔 유트브 프리미엄 가격이 올라서 10,450원이라고 하는데, 저는 예전에 강비해서 그런지 월 8,600원 이네요.실제로 카드에서 빠지는 금액은 8,690원 이던데 90원은 어디서 발생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신한 더모아카드 이제는 발급이 중단된

(더모아로 변경하였으니 결제시 마다 1380원이 적립되겠네요? 7310원으로 유튜브 뮤직과 유튜브 프리미엄!!!)

 

 

 

갑작스럽게 시작 된 시련.. 

구글메시지 :  "카드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

 

구글카드 등록 오류발생했습니다. 결제카드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발생한 오류라 적지 않게 당황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여러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1. 자신의 프로필 이름을 변경해라 ->. 실패입니다.

2. 결제카드의 카드번호순서를 왔다갔다 하면서 써라->실패입니다.

3. 해외결제가능하게 해라->. 실패입니다. 해외결제, 원화결제 off/on을 했는데 안됩니다.

3. 결제카드가 여러개. 등록되어있다면 지우고 다시해라->성공입니다.

매우 많이 등록되어있는 나의 구글결제수단들

제가 등록하려는 카드가 신한카드였는데, 이미 신한카드가 등록되어있고, 이미 등록되어 있는 신한카드가 결제기간이 끝나있었더라고요.
지금 결제되고 있는 카드를 제외한 모든카드를 지우고 등록하였습니다. 결론은 성공적! 등록이 잘 되었습니다.

 

구글 결제카드 정리 방법을 알려드리면  

구글 홈페이지 -> 로그인 -> google 계정관리 -> 결제및구독 -> 결제수단관리

 

혹시 저처럼 막히시는 분들이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