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마스크 낀 상태로 faceID가 열릴 수 있게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이제 코로나가.. 끝나가는 마당에 라는 마음이 들 수 있지만.. 그래도 해주니 감사하긴 하네요.

그동안 잠금 해제는 애플워치를 통해서 하면 되었는데,
페이스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이나, 신용카드 앱카드 결제를 위해서는 결국에서 마스크를 내려야 했었는데,
이제 업데이트가 되면서 앱카드를 꺼내려고 해도 마스크를 내릴 필요가 없어졌네요.

아주 반가운 업데이트 입니다.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에서 할 수있습니다.

아이폰 ios 업데이트 외에도,
Ipad os 15.4 업데이트 되었고,
워치, 맥까지 모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5.4의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살펴 볼까요?

15.4

마스크 착용 한 상태로 페이스 아이디를 이용하세요 😷

마스크 착용시 페이스 아이디 사용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전의 페이스 아이디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눈가주변을 스캔해서 인증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앱과 사파리에서 비밀번호 자동채우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로는 잠금해제만 되기 때문에 반쪽짜리 느낌이었지만, 이제는 정말 마스크를 쓰고 있더라도 불편함이 없네요.

1. 아이폰에서 설정앱을 엽니다.
2. 페이스 ID 및 암호
3. 암호를 입력하기
4.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을 활성화 합니다.
안경을 쓰고 있다면 안경을 쓴 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리기능의 향상 📱

시리는 온라인에 연결되어있을 때 작동을 잘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시간 및 날짜 정보는 제공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목소리를 여러개 추가했다고 합니다.
한국어 목소리는 2가지가 있네요. 원래 2가지였는지.. 이제 추가된 건지 모르겠네요.
미국 사용자들을 위해서 시리의 음성이 추가 된 것인지..는 잘모르겠네요.
저는 시리를 잘 사용 안해서요.

잠자기 전에 알람 맞출때만 사용합니다.


37개의 이모지 캐릭터 추가 🫥🫡

얼굴, 손독작, 가정용품 등의 새로운 이모티콘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통해 결제를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애플페이를 결제 할때는 포스기(POS)처럼 결제를 받아 서버로 전송 할 수있는 기계가 필요했는데
이제 애플페이 결제 시 아이폰이 POS기계의 역할을 대신하네요.

이렇게 되면 소상공인에게 애플페이로 결제 할 때 추가로 어떠한 기계 필요 없이 아이폰만 꺼내면 되겠네요.
애플페이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네요. 👍
우리나라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의 가장 기대되는 내용은 손글씨 입니다.

ipad OS 15.4 📝

ipad os 15.4 에서 한국어 손글씨 가능

아이패드 손글씨를 타이핑한 글씨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단, 영어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한국어도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 번 사용해 보아야겠어요.
얼마나 인식률이 좋은지 !! 내 글씨를 얼마나 잘 인식하는지 사용해봐야겠어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여러가지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제가 사용하는에 있어서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만 정리 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