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0x250

저는 여행을 하면서 카드수수료가 없는 트레블월렛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5% 이상의 할인 적립을 하면 신용카드를 쓰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왜 그런지 하나씩 살펴보면서 트립투로카 빠니보틀은 사용하면 여행경비를 더 절약 할 수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트립투로카 혜택과 이벤트 

이벤트 때문에 모두 카드를 만들지 말지 고민하시고 있겠죠?

혜택과 이벤트를 합치면 5퍼센트 할인이 됩니다.

 

일단 국내 할인부터 보겠습니다.

전월 30만원 이상 결제 한 경우에는 1.2% 결제일에 할인 해줍니다.

할인 한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해외 할인은 2% 결제일 할인 해줍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필요합니다.

할인 한도는 없습니다.

 

최초발급의 경우에는 

카드 발급일 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이용실적에 상관 없이 혜택을 제공해줍니다.

 

이용실적 중에서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은 제외됩니다.

Trip to 로카가 아닌 롯데카드 이용금액, 모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거래 취소금액,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대학원)등록금, 정부지원금(보육료, 육아학비 등), LH·SH 공사 공공임대료, 월세,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수도세,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구매, 택시, 고속버스, 고속도로 통행요금, 대중교통(시내·광역·시외버스, 지하철),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등), 관세납부,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인지세, 송달료,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도 모두 제외됩니다.

 

연회비의 경우에는 해외겸용이 2만원입니다.

아멕스 또는 마스터카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하면.. 해외결제시 2% 할인이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 입니다.

 

아멕스 브랜드 수수료 1.4%

롯데카드사 망이용료 0.2%

환전 수수료(0-1%)가 부가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면 1.6%-2.6%가 발생합니다. 

 

 

이벤트, 5퍼센트 할인

하지만 지금 핫한카드인 이유는 바로 기본(2%)에 이벤트(3%)할인을 더해 총 5%할인 해주는 이벤트를 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24년 03월 31일까지입니다. 

그래서 이 기간내에 한 번에서 두번 여행을 가시는 분은 이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신 이벤트 참여하시기 위해서는 트립투로카 중에서 빠니보틀 디자인으로 발급받아야하며

빠니보틀 디자인은 아멕스카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멕스 카드보다 마스터카드가 국제브랜드 수수료가 더 작은데요..

(국제브랜드 수수료 : 마스터카드 1%, 아멕스 1.4%)

그럼 얼마나 사용해야 쓸만한 카드가 되는 것 일까요?

카드를 사용 시 수수료 높게 잡아 2.5퍼센트라고 했을때,

5퍼센트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2.5%이득이 발생한다고 생각하고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600,000원 ~ 800,000원을 사용했을 때 2만원의 이득이 발생하네요.

그러면 이제 수수료 면제입니다.

 

그렇다고 보면...

아이폰 정도 구매했을 때 160만원을 결제하면 4만원 정도의 이득이 발생하네요.

 

그렇다면.. 

30만원에서 40만원 정도 해외에서 사용했을 때 1만원 정도 할인이 된다는 것이고 무제한 할인이 된다는거네요?

이거 이벤트 기간에는 해외에서 카드 쓰고 이득도 받을 수있으니까 좋을 것 같습니다.

 

T-club 

트립 투 로카를 가지고 있으신분들은 T-club이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돈키호테

현장 결제 고객 한정 쇼핑 최대 15% 할인
Trip to 카드로 일본 내 돈키호테, APITA, PIAGO 모든 지점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5,000엔(세금 별도) 이상 구매 시 면세 10%할인 적용 가능합니다. 
10,000엔(세금 별도) 이상 면세 구매 시 면세 10% + 5%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빅카메라

Trip to 카드 현장 결제 고객 한정 면세 계산 시 소비세 10% 면세 + 최대 7% 추가 할인
Trip to 카드로 일본 내 빅카메라 모든 지점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일부 상품은 8% 소비세가 적용됩니다..
(아마 아이폰은 안되겠죠..?)


이온몰

최대 10%할인 + 결제 건당 500엔 추가 할인 또는 스페셜 기프트 증정

 

태국 방콕

 

방콕 바와스파

마사지 & 스파 최대 10% 할인 
Trip to 카드 혜택 사이트를 통해 방콕 바와스파 온 디 에잇(BHAWA SPA on the eight) 공식 홈페이지에서 마사지 또는 스파 예약 후 현장에서 Trip to 카드로 결제 시에만 적용됩니다. 
특전1. 마사지 5% 할인 
특전2. 스파 트리트먼트 10%할인

 

파타야 씨쌘드썬 리조트

객실 예약시 아래 4가지 모두 제공

1. 호텔 내 Horizon 레스토랑에서 웰컴드링크 1인 1잔 (논알콜) 
2. 호텔 내 스파 머리&어깨 마사지 30분 (최대 2인까지) 
3. 호텔 내 스파의 F&B 30% 할인 
4. 호텔 내 Horizon 레스토랑 F&B 20% 할인

 

대만 가오슝 메리어트 호텔

조식이 포함된 요금으로 최대 8% 할인혜택 적용

'트립투로카'로 2박 이상 이용 시 혜택 적용
클래식/디럭스/패밀리 룸에는 투숙객을 위한 일일 뷔페 조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객실에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객실 숙박 및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방침은 주중 및 주말 도착 1일전이며, 특별공휴일의 경우 도착 7일전입니다.)

 

그 외에도 아래에 들어가면 자세한 사용방법과 그외국가가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혜택 | Trip To Loca (triptoworld.co.kr)

 

혜택 | Trip To Loca

여행을 더 풍성하게 해줄 T-Club을 소개합니다.   여행하는 동안 당신은 새로운 세상을 담으세요. T-Club은 혜택을 담을게요.   Explore the world Trip to 로카 소지회원은 T-Club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www.triptoworld.co.kr

 

 


트립투로카를 권장하는 여행자

1. 카드결제가 원활 한 곳을 여행하는 경우

유럽쪽이나 일본, 미국과 같이 현금만큼이나 카드결제환경이 잘 된 국가로 여행하는 경우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유럽쪽에서는 아멕스를 결제 안되는 곳도 있더라고요. 

카드결제기계가 있으면 다 되는지 알았는데, 유럽은 카드사를 가려서 결제 가능 불가능이 있더라고요.

 

2. 쇼핑이나 큰 금액을 카드결제로 하는 경우

여행 예산을 많이 잡은 경우, 즉 지출이 많은 경우에는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0만원 정도 사용했을 때 카드 연회비를 낼 수 있습니다.

 

트팁투로카를 권장하지 않는 여행자

1. 해외결제 5%적립(할인) 수준의 카드를 가지고있는 경우

현대카드의 경우 그린의 경우 5퍼센트 M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물론 연회비가 비싸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이미 이런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이벤트 기간에 잠깐 쓰기 위해서 연회비를 지출하며 발급받는 것 보다는 기존에 쓰는 카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 카드 결제가 잘 안되는 곳을 여행하는 경우

작년에 제가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결제를 하려고 했는데, 

카드 수수료를 추가로 부과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카드 결제 되는 곳도 많이 없었고요.

그래서 이렇게 아직 현금이 익숙한 나라, 즉 카드 리더기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은 나라를 여행하는 경우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 저예산으로 여행하는 경우

저 예산으로 여행하는 경우라면 연회비 만큼도 이득을 못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트레블 월렛이나 트레블로그와 같은 카드사 수수료, 브랜드 수수료가 없는 카드를 가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월 31일까지 본인의 여행스케쥴과 예산에 따라서 카드를 만들지 고민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하고 할인까지 받으면 여행을 하는 내내 기분이 좋잖아요.

저는 이번에 일본여행을 합니다.

여행 중 아이폰을 구매할지 말지 고민 중이기 때문에  만들어볼까하는 고민이 생기네요.

 

그리고 며칠 후.. 

빠니형이 제 손에 있네요.. 디스카운트 오케?!?? 

생각보다 주황색컬러가 마음에 드네요.

엄지손가락 처럼 생긴 빠니형캐릭과 함께하는 제 소비 여행이 어떨지...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