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베트남 하노이 여행 7일 동안  ATM기계를 3번 사용했습니다. 
 
제가 벌써 베트남 9번째 여행이더라고요. 
그래서 베트남 ATM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베트남 여행 할 때 외국 ATM에서 바로 뽑아쓰는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솔트래블, 토스뱅크 외화통장 카드 를 가지고 다닐 것을 추천드려요.
저도 이 방법으로 필요할 때 마다 뽑아서 사용했거던요. 
 

하노이 ATM

1. 하노이 공항에서의 ATM기계 위치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 국제선의 ATM기계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노이 공항에서 마스터카드(솔트래블, 트래블로그, 토스뱅크 카드)가 무료 수수료인 MSB ATM기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공항 ATM

 
공항에 딱 하니 있습니다.
1층 입국장에 나오면 오른쪽으로 가도 왼쪽으로 가도 ATM기계가 있지만,
오른쪽으로 가면 MSB 기계가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너무 유명해서 였을까요?

 
실패했습니다... 기계 점검중이라고 하지만,,
이런 경우 보통 기계에 돈이 없어서 그런 경우가 많아요..
 
저는 새벽 1시경 하노이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그 전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현금을 뽑아가서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있었습니다.
(외국인들도 ATM기계에서 돈을 많이 뽑더라고요.)
 
실패 할 가능성을 항상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전략을 수정해서 호텔 주변에 있는 ATM기계를 찾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그랩은 등록된 솔트래블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바로 그랩을 탑승해서 시내로 이동해서 ATM 기계를 이용했습니다.
 
 

2. 올드쿼터 TP 뱅크 ATM

 

베트남의 메인 거리 올드쿼터에는
ATM기계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구글맵에 ATMDl라고만 쳐도 이렇게 많은 ATM기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밤에는 운영을 안하는 ATM기계도 있더라고요. 

 
하노이에 대표적인 TP ATM은 따히엔 맥주거리 주변 ATM 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를 사용하지 않고, 숙소에서 조금 더 가까운 TP뱅크 ATM을 이용했습니다.
 
 

늦은시간이었는데,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어두운 거리에 딱 ATM기계만 있더라고요.
이런 ATM이 작동을 할까 생각이 들었지만 잘 작동하더라고요.
 
다른 두 카드 트래블월렛이랑 토스뱅크카드는 잘 되었는데...

 
그런데 신한 솔트래블 카드는 안되더라고요..
왜지??
사실 신한 솔트래블카드는 베트남 TP뱅크 ATM 기계에서 3번이나 실패했어요.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한국오면 신한은행에 문의해봐야겠어요.
 
다행히 저는 3가지 카드 모두 가지고 있어서 다행스럽게 잘 이용했습니다.
 
 

3. ATM기계 사용방법

거의 모든 기계가 사용방법이 똑같습니다.
아래방법 숙지하시면 어느 기계든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

 
 
 

 1. 카드를 넣는다. 언어선택을 한다.

영어로 선택합니다.
특정기계는 한국어도 있긴 하더라고요. 근데 한국어로 하면 번역이 헷깔릴 때가 있어서 ... 그냥 영어로 합니다.
 

2.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비밀번호는 4자리 또는 6자리인데
보통 베트남은 6자리를 요구하고요.
본인의 비밀번호 4자리에 +00 을붙여줍니다. 즉 
'XXXX00' 입니다.
 

 

 

3. 돈을 뽑습니다. 

돈을 뽑는다 cash withdrawal(CW)
 
기계마다 어느계좌이나 물어보는 것이 있는데
저는 savings account(예금계좌) 를 선택해서 봅습니다.
 

4. 원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베트남 ATM기계마다 최대인출한도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여기서 1.000.000동 인출했는데 이상없이 잘 인출 되더라고요. 
 
최대 인출 한도에 걸린다면 그 금액보다 낮은 금액을 눌러서 여러번 시도 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ATM기계는 안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럴때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다른 기계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제가 여행하면서 베트남에서는 TP뱅크가 가장 이상없이 잘 사용할 수 있었어요.
공항에는 없어서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TP뱅크로 찾아가시면 문제없이 잘 인출 되실꺼예요!! 
여행준비하시는분들 !!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