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워치 울트라가 나왔을 때 살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고민을 하다보니 벌써 다음 제품이 나올 때가 되었습니다. 
이번 9월 애플이벤트가 벌써 한 달 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미 날짜도 나온 것 같습니다. 애플 내부직원들에게는 이벤트가 있을 때 휴가를 제한 한다고 하는데, 이번 9월에 휴가를 제한 하는 날짜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가 1달 뒤에 나온다는 소문이 있는데 
또 재미있는 기사거리가 나와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바로 애플워치 X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023년 9월에 나올 애플워치가 아닌
2024년 9월쯤에 출시 될 애플워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023년에는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2이지만
2024년에는 애플워치10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10이라는 네이밍 대신 x라는 네이밍과 함께 홈버튼을 없애버리는 대대적인 변신을 시켰기 때문에 애플기기에 있어 10이라는 숫자는 매우 중요하게 생각이 됩니다.
지금 나온 보고서에 따르면 
APPLE이 APPLE WATCH X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애플워치는 그 어느때 보다 얇게 만드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대신 새로운 부착 시스템으로 더 많은 내부공간을 확보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즉 내부의 공간을 혁신적으로 변형해 기계의 성능은 떨어트리지 않으면서 외관이 혁신적으로 변화된 느낌을 주려는 것 같습니다.


사실 애플워치의 보습을 보면 약간은 둥그런 사각의 형태를 변함없이 이어져왔습니다. 
애플워치 1,2,3에서 4로 넘어오면 베젤이 조금 줄어들고 
그 뒤에 버전도 이어지며 버전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새로운 소재 (세라믹, 티타늄)을 이용해 다르게 보이려고 노력했지만 외관에서 풍기는 이미지는 크게 변화하지 않았죠. 멀리서보면 애플워치인 것 것은 알지만 애플워치 7이구나? 애플워치3 이구나? 신제품이구나? 라고 구분 되지는 않았다.

그래서 아이폰x가 그러했듯이 확실한 변화를 통해 구매로 이어지게 하려는 애플의 작전 인듯 합니다. 

그래서 고민이되네요. 9월에 애플워치 울트라가 검은색 티타늄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구매하려고 했는데, 이번에도 참아야 하는지 고민이 되네요. 
잘못 타이밍 잡았다가 매년 구매하는 불상사가 ..하지만 

검은 티타늄은 못참겠는 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