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첫 세차를 했다.

세알남 초보자 셋트를 사용했다.
빨리 했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1시간 30분. .
실내 세차는 나중에 …

 

모델 Y 를 사고 나서 손세차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세차유튜브를 많이 보고있습니다. 

세알남, 샤인브릭,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등등..

세알남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손세차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세차를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고 알고있는데, 많이 즐기시더라고요. 

깨끗해지는 느낌을!

 

 

이전 차는 자동만 돌려서, 

세차 용품이 하나도 없어,

셋트로 사야겠다 결심하고 

어떤 것을 고를까 했는데, 

세알남 초보자 셋트가 있어서 이걸로 결정했습니다. 

뭐 분무기 같은 것을 포함해서 

10만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자동 돌리면 비싸도 5천원인데 한번에 ㅠ 

손세차 하려니까 비싸다는 생각이.. 조금 드는건.. 

당일 발송으로 바로 다음 날 오더라고요.

 

취급주의 박스가 눈에 띄네요. 

세알남 전용 박스인가봐요? ㅋ 박스 옆면에는 세알남 이라고 크게 써져있네요.

박스를 열면 

가득 가득 들어있습니다.

버켓 부터 뭐 수건 종류도 여러가지로요.

 

하나씩 다 꺼내 보니 

그릿가드인데, 이것이 있어야지 미트와 이물질이 떨어져 나간다고 하네요.

버켓입니다.

뭐 그냥 물통이죠 ㅋㅋ 

 

근데 셋트로 사니 안에 물건을 채워서 주셨더라고요. 

부딧치지 말라고 뾱뾱이와 함께요.

 

안에있는 물건들을 꺼내보았습니다. 

수건도 종류가 이리 많고, 

세차에 쓰이는 물건들이 뭐이리 많은지..ㅋㅋㅋ 

뭐가 뭔지 헷깔리도록 많더라고요. 

세차 하기전에 유튜브를 다시 한번 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물건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카샴푸 입니다. 

씨사이드 브리즈 폼 카 샴푸 인데요. 

1:10의 비율로 섞어서 쓰라고 되어있네요.

버킷 세차시에는 뚜껑에 2회 체우고 물을 넣어쓰라고 되어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그렇게 하더라고요.

직사광선 피하기, 

실내에서 사용 금지, 

위에서 아래방향

이 용품으로 실내 세차 금지.!

ㅋㅋ 이렇게 거품이 많이 나는 걸로 실내 세차라뇨. ㅜㅜ

 

셋트 구성품에는 실내세차를 위한 용품이 있습니다. JAX WAX라는 제품 인데요. 

잭스왁스 !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분사 후에 닦으라고 되어있네요.

쌀뜬물 같은 용액이네요

 

물왁스

세차 후에 바르는 물 왁스 입니다.

거품 없이 흰 액체 인데, 

열어보니 왁스 냄새 확나네요. 

어렸을 때 학교 바닥 왁스칠 할 때 나던 냄새 ㅋㅋ 

 

프리워시제 입니다. 

오렌지 크러시 다목적 세정제 

프리워시제인데, 오렌지색에 냄새도 좋더라고요.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ㅜ

먹지 마세요 ㅋ

 

 

글라스 세정제 

유리는 유막제거 발수 코팅을 해야 하는데, 

이 제품은 세차 후 간단하게 발라 주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제품에 이름에 나오는 것 처럼  발수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이제 수건들(?) 입니다.

매직 글러브

실배 부분을 세차할 때 쓰는 용품으로 보기와는 다르게 꺼끌꺼끌 합니다.

면도 전 느껴지는 턱부분? ㅋ

 

본세차에 쓰이는 미트

부들부들한 것이 느낌이 좋네요.

정말 부드러워요.

유리타월

유리제품에 쓸 수 있는 타올이라서 그런지 털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또 다른 실내 타월 

2장 들어있는데요. 

위에 거울 닦는 타올이랑 비슷한 느낌이네요.

세차 후 물기 제거 타올

윗면은 그물 처럼 던져 말려야 하는 타올 입니다.ㅋㅋ 

옆면은 그냥 쓱싹 ㅋ

아주 거대합니다. 타올 중에 제일로요.

차를 다 닦아내 줘야 하니 크기가 커야 하겠죠?

물을 잘 닦아줄 것 같습니다.

 

왁스에 쓰일 멀티타올

5장 들어있고, 부드럽네요.

 

 

추가 용품 중 

압축 분무기도 구매했습니다.

세차용품을 담을 수 있는 제품도 구매했습니다.

퓨어스타라는 제품인데요.

완성하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

이렇게 들어가네요. 

아 압축분무기는 추가구성에서 제가 구매했습니다.

세차 준비 완료 입니다.

이제 세차를 하러 가볼까요?

 

08:30 세차 시작

 

아침에 일어나 빠르게 세차장으로 갔습니다. 

첫 세차라 시간이 오래 걸릴까봐서요. 한가한 시간으로 

세차 중인 차라 2대 있네요. 아침인데... ㅋ

 

카드를 충전만 해오면 되기에,

워싱존에 차를 대고 빠르게 충전 해서 왔습니다.

세차 카드에 충전을 잘 하고! 

오렌지색 프리워시제를 분무기에 넣고 

1:10으로 맞췄습니다.

열심히 뿌려 주었습니다. 

앞쪽에 번호판과 벌레 죽은 자리에도 잘 뿌려주고요.

 

저는 바로 스노우폼으로 덮어주었습니다.

흘러내린다.!  잘 씻겨내려가라

어느 정도 흘러내린 뒤에

고압수로 잘 행궈주고,

 

두뚜껑 카샴푸 담은 버켓에

물을 좀 담아온 뒤 고압수를 넣어야 했는데... 

생각 없이 하다보니... 바로 고압수로 가득 채웠습니다.

이제 이 부드러운 거품으로 쓱쓱 닦아주어야죠.!

스노우폼과는 다른느낌이죠?

쓱쓱 닦았습니다.

 

고압수로 다시 행궈낸 뒤에 

 

드라잉 존으로 이동했습니다.

물왁스 쓱쓱 

본네트에 2-3번정도 되는 양만 사용해서 쓱 문지르고

반대쪽 왁스가 없는쪽으로 또 한번 문지면 끝나는 물왁스라고 합니다.

 

확식힐 하고 나니 광이 있는 같은느낌?

 

유리 쪽도 유리세정제로 한번 닦아주고!

핸드폰도 앞쪽은 유리이기 때문에 같이 닦아줍니다.

카메라 켜놓고 아이폰에 쏘기!

 

마무리로 사진 !

깔끔해진 느낌 ! 

실내세차는 나중에 하려고요.

.

세차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생각했는데,

저보다 더 열심히 오래 하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외부만 했는데, 내부까지 하면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드라고요.

해가 뜨길래 덥기도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려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