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테슬라 모델Y를 끌고 다니고 있습니다.

휘발유나 경유를 끌고 다니다보면 유류비를 줄일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게 되는데,

전기차를 끌고 다니다 보니 전기충전비를 아낄 수 있는 카드를 찾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 전기차 중천은... 100원 200원 할인이 아닌 50%할인을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전기차 할인 카드  중 인기 많은 신한 EV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신한카드 EV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3그룹으로 나누어서 할인이 됩니다.

1.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
2. 하이패스 요금 할인
3. 마트, 대중교통, 커피점 할인 

1.전기차 충전 요금 할인

월 할인 한도 2만원입니다.

월 할인 한도가 너무 적은 것 아니냐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전기차를 운영하며 드는 전기차 충전 운영비는

20km를 출퇴근 하며 쉬는 날 서울 근교로 놀러다니고 있지만, 

한 달에 충전요금이 6만원 안쪽으로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명절 같은 곳을 다녀온다고 하더라도 8만원을 넘지 않더라고요.

(참고로 파워큐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에 파워큐브 이동형이 설치 되어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워큐브 만큼 저렴한 것을 아직 못봐서요. ㅎㅎ)

그리고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는데요.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이면 30%

60만원 이상이면 50%의 할인율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테슬라를 운영하는 저는 슈퍼차저를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이 곳은 할인 되는 업체에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할인되는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남 스타필드 수퍼차저

- 급속/완속 충전요금(환경부, 한국전기차 충전서비스, 한국전력, 포스코 ICT)

- 이동형 충전기(파워큐브)

다행스럽게 집에서는 파워큐브 이동형을 쓰고 있기 때문에 집밥은 할인을 받으며 먹이고 있습니다.

집밥을 정말 많이 쓰니! 이건 정말 좋습니다!

 

2. 하이패스 요금 할인

저는 출퇴근을 하며 고속도로를 짧은 구간 이용하게 되는데요.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짧은 구간이지만 1400원이 넘는 요금이 항상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전기차로 바꾸니 절반 밖에 나오지 않아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한EV카드가 거기에 할인 까지 해줍니다.

 

월 할인 한도는 5천원 이며

월 30만원 이상 사용하게 되면,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고합니다.

캐시백은 다음달 말에 결제계좌로 들어온다고 하네요.

 

전기차를 이용하신다면 하이패스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고, 현금결제를 하면 전기차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꼭 하이패스를 장착한 전기차만 50퍼센트 할인을 해주더라고요!

3. 생활 서비스

택시, 대중교통, 카페, 편의점, 약국, 마트에서 10퍼센트 할인을 해줍니다.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한도가 다른데요.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인 경우 월 만원의 할인한도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인 경우 월 이만원의 할인한도

10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삼만원의 할인한도입니다.

 

편의점 약국, 병원은 

일 1회, 월 5회, 1회 승인금액 만원까지 할인 해 준다고 하네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는 

주말에 10퍼센트 할인을 해주는데,  일 1 할인 가능 하며

1회 승인금액 5만원 까지 할인 해준다고 하네요.

 

대중교통은 후불카드로 이용시 10퍼센트 할인이며

고속버스, 공항버스, 시외버스, 공항철도 이용 금액은 제외된다고 하네요.

택시는 티머니, 캐비시 단말기 승인건에 한해서 할인 된다고 합니다.

 

커피할인은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엔젤리너스만 가능하고

월 5회 할인적용된다고 합니다.

건당 1만원 까지 라고 합니다.

백화점이나 특수매장은 할인에서 제외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충전부분에서 대적 할 만한 카드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활부분에서는 조건이 너무 상세하게 들어있네요. 

잘 외워가며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