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hy?
여기 왜 갔을까요?

성수동 사는 친구가 '르플리크 맛있다고 추천 받았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핫하다고 하는 더현대서울에도 분점이 들어가 있을 정도로 맛있나보네요?

도전! 


Where?
어디에 있나요?

위치는 블루스톤 타워 지하 1층에 있습니다.

블루스톤 가게는 요즘 핫한 성수동 디올있죠? 거기 바로 옆에 옆에 건물입니다.

인스타에 너무 많이 나오는 성수동 디올 ㅋㅋ

 

 

블루스톤 건물 앞 계단을 내려가 지하1층으로 가면 

바로 간판이 보입니다.


When?
운영시간은 언제죠?

11:30-15:00 점심 시간

15:00-17:30 브레이크 타임

17:30-21:00 저녁시간

이고 20:30이 라스트 오더 시간이라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 낮 2시 쯤입니다.

웨이팅 없습니다! 

다른 리뷰같은것 보면 주말에는 뭐 엄청난 웨이팅이 있다고 하는데,

평일이고 브레이크 타임 1시간 전이어서 그런지 다행스럽게 웨이팅 없이 들어갔습니다.

주말에는 마감시간이전에 웨이팅 때문에 마감이 더 일찍 된다고 합니다.

 

매장내부는 노란색 조명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테이블은 약 10테이블 정도 되는 것 같네요. 

바테이블 빼고요.

What?
메뉴가  무엇일까요?

성수동 햄버거 맛집이라고 알려져 있듯이 

햄버가 메인입니다.

메뉴판과 뜨거운 물수건, 물수건을 주네요. 고급스럽게 ㅋ

두개의 햄버거가 있는데, 

시그니처 버거인 “내쉬빌 핫치킨 버거”가 메인 입니다. 
이름이 쉽지 않네요. 내쒸빌

가격은 10,800원

맵기 단계는 3단계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별 버거로 13,800원인 팟타이버거가 있습니다.

무슨 맛일까? 궁금하지만

시그니처를 시키려고 하다보니 스페셜버거인 팟타이 버거는 안먹어보게 되었네요.

 

그리고 사이드로는 

양배추, 버섯, 감자, 가지, 토마토가 있습니다. 

 


How? 
어떻게 주문했을까요?

 

주문은 각각 내쉬빌 핫치킨 버거 1개씩 

사이드로 챗 포테이토를 시켰습니다.

 

 

사이드로 시킨 챗 포테이토 

버거보다 사이드가 먼저 나왔는데요.

알감자를 위에서 한번 누른 느낌의 감자가 4알 나옵니다.

그리고 가운데는 양파절임이 함께 나오는데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알려주시네요.

알감자는 휴게소에서 먹는 알감자보다 훨씬 바삭하게 구워져서 나옵니다.

먹으면서도 퍽퍽하다는 느낌은 덜 드네요.

그리고 트러플의 향이 많이 올라옵니다.

감자만 먹었을 때 목매인다는 느낌이 들 것 같을 때 

감자와 양파절임을 함께 먹으면 또 다른 맛이납니다.

 

드디어 버거가 나왔습니다.

1단계 하나 2단계 하나 시켰는데 

겉으로는 차이가 없습니다.

 

2단계의 맵기는 핫소스 듬뿍 뿌려진 느낌정도의 맵기라고 할까요?

저는 평소에 신라면 아주 맛쉬나게 먹고, 엽떡 1단계를 즐기며 2단계는 힘들어합니다. 그런 제가 2단게 먹었을 때, 아 적당한 맵기에 군침을 돌게 하는 맵기였습니다. 막 그렇게 매운맛이 거슬릴 정도 아니었고, 그냥 적당하게 매운향이 느껴진다 정도? 

맵찌리가 아니라면 2단계 추천드려요.

버거가 맘스터치처럼 상당히 높네요.

먹는 방법은 직원분이 알려주시길 반으로 자른다음 들고 먹으면 된다고합니다.

 

식감은 양배추의 아삭거림과 패티튀김의 아삭함이 씹는 즐거움을 줍니다.

대중적인 맘스터치와 비교한다고 한다면 맘스터치는 닭고기의 식감이 많이 느껴진다고 한다면, 르플리크는 닭고기의 식감보다는  아삭, 바삭 거리는 느낌에 더 집중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코에 이국적인 맛이 느껴집니다.

정확히 무슨 향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멕시코음식에서 느껴지는 그런 향이 납니다.

저는 향신료 맛을 좋아해서 아주 이색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물론 향신료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됩니다.

 

향신료라고 생각하면 거부감을 표현하시기도 하는데

사실 고기먹을 때 후추나 허브쏠트 뿌려야 맛있잖아요. 

딱 그정도의 향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양배추가 느끼하지 않게 잡아주고

중간중간에 있는 피클이 상큼함을 더해줍니다.

 

식감도 향도 맛있는 치킨 버거 입니다. 

식감도 특이하고, 코로 올라오는 약간의 향도 특이해서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음료는 제로 콜라 

콸콸콸콸!!

 


마무리

햄버거를 좋아하시고, 특별한 버거를 드셔보시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꼭 바쁜 시간은 피하셔서 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