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대형 카페에 가는 것을 좋아한다. 이유는 단 하나 주차하기 편하기 때문이다. 왁자지껄한 매장이지만 그래도 좋다. 그래도 내가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에 아주 높은 점수를 준다. 그래서 내가 다녀온 곳에 대부분도 주차하기 편한 수도권외곽에 있는 카페들인 것 같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인 카페이다. 일산 도심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카페이다.


일산에 식물원 느낌 🌿🌱🌳

지하 1층에 차를 대거나, 외부에 주차를 하고 엘레베이터를 타고 1층 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지하1층은 1층 카페로 바로 올라갈 수있지만 차를 댈 수있는 곳이 한정되어있다. 비가 오는날이었지만, 건물 밖 부지에 주차하고 건물로 들어갔다. 평일 저녁이었지만 지하1층에도 차댈 곳이 몇군데 있엇고, 건물 밖 주차장은 거의 차가 없었다. (5대정도) 평일에 방문하면 여유롭게 주차 할 수 있는 것 같다. 주말에는 분명히 차대기도 만만하지 않을 것 같다.

외부주차장

1층 매장에 들어가는 순간 매장 한 가운데 위치한 거대한 나무들과 식물과 졸졸흐르는 시냇물이 나를 반겨준다.이 카페는 마치 식물원에 들어와 커피를 마시는 느낌을 준다.대형 카페들이 공간을 꾸미기 위해 미니멀로 조금 더 대형 느낌을 주던지,커피의 본고장인 유럽의 느낌을 담은 카페들이 많은데, 이렇게 큰 식물원에 온 느낌을 주는 카페는 처음이었다.그것도 일산 도시 안에서…


미각이 35% 나머지가 65%.

어떤 매장에 갔을 때 맛으로 느끼는 점수는 35% 되지 않는 다고 한다. 나머지는 시각 촉각 청각으로 느껴지는 점수라고 한다.카페란 자고로 밥먹고 가지 않는가? 밥먹고 간다고 한다면 미각에 주는 점수는 더 적어지지 않을까 싶다.미각을 제외한 나머지 점수에서는 만점을 받을 수 있는 식당이 아닐까 싶다. 의자도 종류가 다양해서 원하는 곳을 차지하면 정말 편하게 쉬다 갈 수있는 장소다.


맛도 포기 못해.

베이커리 카페처럼 빵도 팔고, 음료도 팔지만, 요리도 판매한다. 파스타를 먹는 사람들을 꽤 많이 볼 수있다. 물론 내가 방문한 이날 나는 이미 밥을 한가득 먹고 간 상태여서 요리는 시키지 않았지만, 내가 시킨 페스츄리만 해도 가볍고 맛있게 먹고 나올 수 있었다. 하지만… 커피는 뭐랄까? 흠냥.. 흠냥이었다. 커피의 맛은 그리 만족스럽지 못했다.

주차장에서부터 보여주는 파스타 샐러드 피자들 너무 맛있어보지만, 너무 배가 부르기 때문에 패스


뷰에 비해 아쉬운 커피 ㅋㅋ 베이커리는 만족스러웠다. 커피가 아쉬운만큼 사진도 아주 삐뚤게 포스팅 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커피가 거기서 거기 아닌가유~? 라고 할 수있지만 커피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많이 아쉬웠다.


집에서 가깝기만 한다면..

이날 난 일산에 볼 일이 있었서 방문하게 되었지만,자주 방문해서 책도 잃고, 멍도 때리고 싶은 장소이다. 대형카페여서 사람이 많지만, 그만큼 천고도 높고 장소도 넓직 하고, 무엇보다 가운데 있는 식물들이 뭔가 안정감을 준다고 할까나?


서울 외곽에 또 재미있는 컨셉의 카페를 방문하게 되어서 즐거운 하루였다.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요리를 먹어보고 싶다. 파스타, 피자를 브런치로 먹고 싶다!


더생생한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으로 방문하길 바랍니다.
https://www.instagram.com/reel/CgzSqrPBv6b/?igshid=MDJmNzVkMjY=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