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을 여행하면, 저녁을 어디서 먹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한국 사람들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풍경도 함께 해야지 밥 맛이 좋아진다는 것을 알고 있거던요.

그리고 멋진 장면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도 정말 중요하잖아요.

여러가지 저녁식사 옵션 중 왓아룬이 보이는 일명 왓아룬뷰 식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왓아룬뷰 레스토랑

아래와 같이 야경이 멋진 왓아룬을 보며 밥을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을 얘기합니다.

촘아룬
촘아룬 페이스북에서 가져온 왓아룬 야경사진.

왓아룬이 보이는 레스토랑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보다 보면 공통적으로 나오는 곳이 바로 촘아룬 입니다.

촘아룬은 한국인들이 정말 많이 방문합니다.  유튜버를 봐도 촘아룬 후기를 정말 많이 볼 수 있죠.

 

그래서 남들이 가는 곳이라면 일단 한 번 방문은 해보고, 다른 곳과 비교를 할 수 있으니

저는 이번 여행에서는 촘아룬이라는 식당에서 노을과 함께 왓아룬을 보려고 합니다. 

 

 

촘아룬 Chom Arun ร้านอาหาร ชมอรุณ 이 뭔데?

 

 

촘아룬은 짜오프라야강을 끼고 있는 식당입니다. 그리고 한국인들에게 어떻게 이렇게 유명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래 전부터 한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인증받은 식당이지요. 

촘아룬이란 식당은 방문객의 절반이 한국인이다라는 얘기가 있는 식당입니다.  리뷰만 봐도 한국인 리뷰가 많은데, 맛도 괜찮고, 직원들이 친절하며 사진도 잘 찍어 준다고 까지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촘아룬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한국에 관한 이슈에 대해서도 얘기하고 있네요. 

한국 분들이 잘 찍은 사진도 올라옵니다. 그만큼 한국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그만큼 예약도 치열하고, 한국에서 꼭 예약을 하고 가야한다고 합니다.  

촘아룬

 

촘아룬 예약 하는 방법은? 

촘아룬의 예약하는 방법은 촘아룬 페이스북을 통해 메신저를 보내는 것입니다.

촘아룬 페이스북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facebook.com/chomarun/

 

Chom Arun

Chom Arun, 방콕. 좋아하는 사람 16,200명 ·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290명 · 13,758명이 방문했습니다. 태국 음식점

www.facebook.com

40일 전에 예약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한국인들의 예약열풍인 곳이기 때문에

저도 메시지를 보냈는데요.

촘아룬 예약

처음에는 자동응답 메신저가 오고,

시간이 조금 지나서 메신저에 대한 답이 오네요. 

 

촘아룬은 예약 시간이 2번으로 나누어져있다고 합니다.

🌇 Sunset 썬셋타임인 5시부터 7시까지 

🌃 나이트 타임인 7시30분 부터 9시까지 입니다.

 

그리고 저는 강이보이는 테이블을 예약 하고 싶다고 얘기했는데요. 

리버사이드 테이블 빈 좌석번호를 알려주더라고요.
(리버사이드 테이블이 루프탑 테이블을 말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에게는 40번이 비어있다고 하면서 테이블 위치를 보내주었습니다.

촘아룬 테이블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촘아룬 테이블

43-47번까지의 테이블이 바로 짜오프라야강이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줄이 42-48이었고요. 

그보다 살짝 위로 올라와있는 구역이 3번째 줄 이라고 합니다. 3번째 줄도 사진찍고 풍경 관찰하기 좋다고 하네요.

 

어찌 되었든 상담을 마쳤는데,

썬셋타임은 늦어도 5시30분까지 입장해야 하고,

나이트 타임은 8시까지 입장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장시 입장요금을 각각 300바트씩 내야 한다고 하네요.

썬셋타임에 예약을 했다면, 태국인들의 퇴근시간도 고려해서 미리 도착해 있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촘아룬 추천 메뉴는?

많은 리뷰를 보고 모은 빅데이터 결과!

1. 프라이드 치킨윙이 그리 맛있다고 하네요. 

2. 땡모반, 수박쥬스가 맛있다고 하네요. 여기서도 먹어봐야겠습니다.

3.쉬림프 팟타이 , 쉬림프 똠양꿍, 게살볶음밥이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도착해서 이렇게 시켜봐야겠어요.

 

기대하며 마무리

이상으로 촘아룬 예약 총정리였습니다.

예약을 했으니 다음에는 방문 후기를 올려볼꼐요.

 

그리고 어떤 블로거는 촘아룬을 못가서 더아룬을 방문했다고 하는데, 여기도 좋았다고 하네요.

다음은 디너크루즈에 대해서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다녀온 다음 후기 입니다. 

직접 방문하고 왔습니다. 후기는 유튜브를 참고주세요. 또 가고 싶을 정도로 만족했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