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개월 만에 에어컨 필터를 갈아주네요.

에어컨 필터를 갈아야지 갈아야지 하다가 여름이 가까이 와서야 필터를 갈게 되었네요.

 

에어컨 필터의 주기는 6개월이라고 하는데

6개월은 훨씬 넘었죠? 

나의 귀차니즘…

 

 

처음 교체 합니다.

테슬라의 기본 필터를 사용했는데, 

기본 필터보다는 헤파필터가 좋겠죠? 

 

준비물

에어컨필터가 테슬라는 아래 숨겨져 있기 때문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별렌치 20T 
헤라
에어컨필터

헤파필터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tpartskorea/products/5784991986?NaPm=ct%3Dl3crny6t%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b782dc4686fec2e47f48a4fad38a64470946b490 

 

티파츠 모델3 모델Y 에어컨필터 2개세트 친환경 N94 항균 헤파필터 테슬라용품 : 티파츠코리아

테슬라 S3XY 프리미엄 악세사리 전문몰 국내재고보유 빠른배송 책임판매 약속 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

 

네이버에 검색하면 워낙 여러가지 제품이 나오니 잘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건 위에 있는 제품입니다.

3중 필터라고 하네요. 

HEPA 12등급 필터에 활성탕에 미세먼지 필터 

뭐 기본 필터보다 훨씬 좋겠죠 ㅋㅋ 

 

그리고 추가옵션으로 테슬라 공구킷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옵션으로 에어컨 필터를 갈 때 필요한 제품들을 같이 팔더라고요.

처음에 안샀다가.. 무조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추가 구매했습니다.

옵션에 파는건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ㅋㅋ 

 

T20별렌치는 필수 입니다.

헤라는 없으면 손으로 어떻게든 해본다고 하지만.. 

 

 

 

 

이제 차로 가서 힘겨운 작업을 해냅니다.
좀더 편하게 만들어주면 안되는 것이었니?

테슬라는 조수석 옆면을 뜯어야 합니다.

위에 표시된 부분을 드러내야 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준비된 헤라를 들고

빈틈에 잘 넣고 빈틈사이를 왔다 갔다 하며 잡아 당기면 결착 된 부분이 떨어집니다.

 

조수석을 모두 드러냈으면 다음은 별렌치를 사용해야 할 때 입니다.

 

별렌치를 들고

아래에 있는 나사를 풀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에어컨 필터를 막고 있는 부분이 빠지게 됩니다.

나사는 한쪽에 잘 보관해주세요.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위에 보이는 에어컨 필터릐 튀어나온 부분을 잡고 있는 힘을 다해 당깁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필터들이 나옵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필터인데, 사이 사이에 날파리들이 있네요. 

여름에 날린 꽃 가루들도 있고요. 

그리고 필터를 문질러 보니 검정색으로 나오는 걸 보니.. 매연도 모여있는 것 같아요. ㅎ

 

이제 새로운 필터를 넣어줍니다.

빠졌던 부분에 에어컨 필터 2개를 넣어줍니다. 

 

위와 같이 두개 모두 잘 들어갔다고 한다면 

이제 에어컨 필터를 막는 부품을 결합해 주기 위해 

별렌치를 준비합니다.

다시 어느정도 나사를 손으로 넣어주고

별렌치를 이용해 꽉 조여줍니다.

끝!! 

이제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겠죠? 

에어컨을 켜봤는데, 상쾌해진 느낌은 ??

그냥 느낌이 아니겠죠? 

 

계절이 바뀌는 겨울에 또 한 번 교체해야 겠어요! 

어렵지는 않는데, 쪼그려 앉아서 해야해서 그런지...

아이고 힘들다ㅋㅋ 

 

겨울에 보자 필터야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