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슬라 슈퍼차져는 여기저기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슈퍼차저

초반에 테슬라를 타면서 슈퍼차저만 찾아 다녀야 하는 이유가 바로.. 충전커넥터가 없어서였는데요. 이제는 DC콤보 어댑터가 생겼지만, 그래도 여전히 슈퍼차저를 찾아서 충전합니다.

이유는 보증 된 속도 때문입니다. 충전기 운영회사가 너무 다양하고 회사마다 기계마다 속도가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슈퍼차저는 속도당 요금 계산해주는 V2, 분당 요금과금하는 V3 두가지이고, 두가지 모두 엄청난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찾아서 충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V3로 충전을 하게 되면 정말 빠르게 충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일정 구간에서는 저렴하게 충전할 수 도 있죠. 

 

테슬라 슈퍼차저 수도권

수도권에만 봐도 슈퍼차저가 위에와 같이 정말 여러곳으로 깔려있죠. 그리고 예정지는 회색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슈퍼차저 후보지 투표하기

슈퍼차저 후보지를 투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tesla.com/supercharger-voting?v=2&bounds=78.07061334742984%2C49.883787874999975%2C-38.65294634300763%2C111.583006625&zoom=3&filters=candidate%2Csupercharger%2Cupcoming-supercharger%2Cvoted-candidate%2Cdestination%20charger 

 

Supercharger Voting | Tesla

Vote on the next Supercharger location.

www.tesla.com

로그인 하면 후보지를 투표할 수 있고요. 전세계로 하면 1등 지역은 거의 미국이지만,

아시아로 변경하면 한국과 일본이 상위권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슈퍼차저 투표
탭을 글로벌로 했을 때 투표수
테슬라 슈퍼차저 투표
아시아 태평양으로 변경시 보이는 지역들

현재 1등부터 4등까지가 한국이고 그 뒤로 일본 지역들이 있네요.

 

 

 

개인당 5개의 투표권

테슬라 슈퍼차저 투표

저에게 5개의 투표권을 주고 있는데요. 후보지로 포천, 강화도, 해남 과 같은 곳이 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경기북부에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서, 경기북부권에 후보지가 있다는 것만 해도 좋네요. 얼마전에 강화도에 다녀왔는데, 여기까지 생긴다면 더 많이 놀러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포천도 고모리쪽에 자주 놀러가는데 , 후보지에서 개설 예정지로 변경 되었으면 좋겠네요.

테슬라 슈퍼차저 투표

 

새로운 위치 제안하기. 

새로운 위치를 제한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확인과 함께 원하는 지역의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테슬라에서 고려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슈퍼차저 투표

슈퍼차저와 이핏 

현대기아차의 충전소인 이핏은 8월 기준으로 18대 충전소가 있고, 테슬라 슈퍼차저는 71대 충전소가 있다고 하네요. 현대기아차의 충전소도 조금 더 노력 해야 할 것 같네요. 현대기아차의 이핏의 좋은 점은 아무래도 고속도로에 많이 있어서 이런점은 부럽습니다.!

 

반응형